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던 예능프로가 무한도전입니다. 종영된지 한참이나 지난 지금도 유튜브로 가장 많이 보는 영상이 무한도전 영상일정도로 애정하던 프로였죠. 10년이 넘는 오랜 기간동안 방송되며, 그야말로 대한민국 방송계의 한 획을 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리얼버라이어티의 시초로서 똑같은 포맷에 안주하지 않고 매번 새로운 기획과 특집으로 도전을 멈추지 않았던 무한도전이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이면 무한도전 볼 생각에 일주일이 즐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었던 무한도전 레전드편 BEST10 을 정리해봤습니다.
1.법정공방 죄와길 특집 : 193회, 194회
무한도전은 유재석,박명수,정준하,정형돈,하하,노홍철,길 이렇게 7명의 멤버가 함께 했을때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법정공방 죄와길 특집은 웃음면에서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처음에 멤버들끼리 모여 법에 관련된 문제를 풀때부터 법정까지 이어지는 과정에서 그야말로 빅재미 , 큰웃음이 정말 많이 나왔죠. 지금도 가끔 보면 웃으면서 볼때가 많습니다.
멤버들과 스텝들이 제주도로 놀러가서 벌어진 길의 무단방뇨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법정공방이 이 특집의 백미입니다. 멤버들부터 게스트로 등장한 모든 사람들이 웃음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진영 변호사,최단비 변호사, 김제동,이효리부터 매니저들, PD, 방청객까지 정말 쉴새없이 웃긴 장면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10년이 넘어가는 긴 시간동안 웃음면에서는 단연코 최고라고 할수 있는 죄와길 특집입니다.
2.무한상사 그랬구나 특집 :270회
사실 무한상사 특집은 거를 타선이 하나도 없을 정도로 레전드편이 많습니다. 정말 재밌는 편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그랬구나'는 레전드중에 레전드가 아닐까 싶어요. 이번편은 박명수가 다했다 싶을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그랬구나의 공격적사용으로 정준하와 길과의 티키타카는 명장면입니다. 특히나 길에게 빠졌으면 좋겠다는 3연타는 박명수의 레전드 드립중 하나로 손색이 없습니다.
무한상사는 방송됐던 모든 특집들이 전부 재미있습니다. 유부장,박차장,정과장,정대리,노사원,하사원,길인턴까지 멤버들의 캐릭터쇼와 상황극이 정점을 이뤘습니다. 무한도전에서 시리즈로 진행했던 특집중에서는 단연코 최고가 아니었을가 싶습니다. 특히나 정준하의 정리해고 에피소드, 마지막 장항준 감독과 함께 했던 블록버스터급 무한상사는 지금도 회자될정도로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3.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 : 253,254,255,256회
무한도전에서 가요제는 2년마다 했던 특집이자 가장 인기있던 시리즈라고 할수 있습니다. 처음 열렸던 강변북로가요제와 2번째로 열렸던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는 비교적 소소한 규모로 진행되었는데 서해안고속도로가요제부터는 본격적으로 규모를 키워서 대형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이후 자유로가요제, 영동고속도록가요제까지 이어지며 매번 음원차트 상위권에 오르고 , 출연했던 뮤지션들이 화제가 되면서 큰 파급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모든 가요제중에서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가 가장 좋았던것 같아요. 당시 예능에 거의 처음 출연했던 정재형은 뜻밖의 재미를 보이면서 지금까지도 방송활동을 활발히 하게 해준 발판이 되었죠. 특히 정재형과 커플을 이룬 정형돈은 발군의 활약을 선보이며 가요제의 남자로 불리며, 매번 열리는 가요제에서 중심역할을 톡톡히 하게 되었습니다. 지드래곤은 처음 참여했고, 이후 가요제마다 참석하며 , 무한도전과 특별한 인연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4.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 110회,111회
무한도전하면 빼놓을수 없는 추격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특집입니다. 300만원이 든 돈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멤버들끼리 쫓고 쫓기는 긴박한 상황과 실시간으로 시시각각 급변하는 여러가지 돌방상황들이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내며 이후로 주기적으로 벌어지게 되는 추격전의 기틀이 되었습니다. 당시 군대에 간 하하대신 들어온 전진이 굴러들어온 놈으로 처음 출연을 했습니다.
박명수와 노홍철이 돈가방을 두고 벌이는 대결이 압권이었죠. 가짜 돈가방을 들고 기차까지 타며 도망을 쳤던 정준하는 기차에서 지나치게 소리를 크게 냈다는 이유로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돈과 관련된 특집에서는 300만원이 상금으로 걸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때부터 시작된게 아닐까 싶네요. 추석때 감독판이 방송되기도 했습니다. 그외에도 꼬리잡기특집,여드름브레이크, TV전쟁등 추격전은 무한도전의 인기특집중 한가지라고 할수 있습니다.
광고
5.짝꿍 특집 : 273,274회
타방송사의 프로인 '짝'을 패러디한 짝꿍 특집도 정말 재밌던 특집이었습니다. 멤버들이 우정촌에 입소해 서로의 짝꿍을 찾는 과정이 버라이어티하게 그려졌습니다. 멤버들이 처음 모여 자기소개를 하며 첫인상점수를 주는 부분도 너무 재밌고, 정준하와 박명수의 애정행각(?!)이 특히나 돋보였던 특집이었습니다.
6.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 409,410,411회
멤버들이 각자 아이디어를 내서 기획안을 내었을때 박명수와 정준하가 냈던 기획안이었습니다. 발표당시에는 멤버들과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결과적으로 역대급 레전드편이 되었습니다. 정말 가능할까 싶었던 예전 가수들의 복귀무대에 시청자들은 열광했고, 오래도록 회자되는 레전드중에 레전드가 되었습니다.
터보,S.E.S,이정현,김현정,조성모,쿨,김건모,소찬휘,지누션,솔리드등 당시 방송에서 모습을 볼수 없었던 전설적인 가수들의 무대를 다시 볼수 있어 무한도전에 큰관심이 없었던 중장년층에게까지 많은 화제가 되었고, 복고열풍을 본격적으로 불러온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도 당시 방송보면서 정말 흥분하면서 신나게 봤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7.선택 2014 : 377,378,379,381회
무한도전의 새로운 리더를 뽑는다는 기획으로 실제 투표까지 진행이 되며 선거에 대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의미깊었던 특집이기도 했습니다. 당연히 유재석이 압도적으로 우승할거라고 예상했지만, 예상외로 '시청자가 부모다'라는 컨셉을 들고 나온 노홍철이 선전을 펼치며 박진감넘치는 승부를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유재석,노홍철의 양강구도에 평범한 소시민의 가치를 입에 올린 정형돈의 삼파전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실제 지방선거와 동일한 방식으로 투표가 진행이 되었고, 온라인 투표까지 진행이 되어 많은 시청자들의 활발한 참여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실제로 저도 가족들과 함께 가서 투표를 하기도 했네요.
8.조정 특집 : 245,246,257,258,260,261회
무한도전에서 진행했던 장기프로젝트중에서 조정특집을 골라봤습니다. 댄스스포츠,레슬링,봅슬레이,에어로빅등 장기특집도 다양하게 했었지만 개인적으로 조정 특집이 가장 기억에 남았던것 같네요. 힘든 훈련끝에 참가하게 된 마지막 대회에서 정말 사력을 다해 결승점을 통과한뒤에 녹초가 됐던 멤버들의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특히 정형돈이 울면서 '내가 봤어' 하는 장면, 유재석과 멤버들이 코치에게 미안하다고 울먹이는 모습들이 재미를 넘어 감동까지 줬던 특집이었습니다.
9.300회 쉼표 특집 : 300,301회
300회를 맞아 멤버들끼지 모여 허심탄회하게 마음에 있던 이야기들을 진솔하게 풀어냈던 특집이었습니다. 마니또 게임을 통해 멤버들에게 주고 싶은 음식을 준비하며, 차분하게 앉아 잔잔하게 흘러갔지만 멤버들의 진심이 느껴지는 따뜻한 방송이었죠. 스텝들이 멤버들에 대해 서운했던 점, 감동했던 점등을 얘기한게 재밌었습니다. 노홍철은 무한도전에서의 캐릭터때문에 느껴지는 고충을 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었죠.
10.100분 토론 : 313회
사실 무한도전은 거창한 특집보다도 멤버들끼리 모여 수다떨고 놀때가 가장 재밌습니다. 특히나 토론이 벌어지면 재미는 보장이 된거나 마찬가지인데요, 그중에서 노홍철 미국진출 가능한가에 대한 100분토론을 골라봤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대박이 난뒤에 직접 뉴욕에 가서 싸이와 공연을 한후에 나온 특집이었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무한도전 레전드편 BEST10 이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너무나도 재밌고 의미있는 특집들이 많았는데 너무 많아서 선정하는데 너무 어려웠네요. 아직도 무한도전 종영이 너무 아쉽고 슬프네요. 요새는 왜 이렇게 무한도전처럼 재밌는 예능이 없는것인지.... 언제가 다시 돌아올 무한도전을 기다리며 마칩니다.
'정보헌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뵈요 봬요 쉽게 구분하는 방법 (0) | 2021.05.14 |
---|---|
타이레놀 효능 복용법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0) | 2021.05.11 |
골목식당 정인선 후임 금새록 프로필 (0) | 2021.05.06 |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정리합니다 (0) | 2021.05.05 |
닥터피니 큐손길 사용후기 (0) | 2021.05.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