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헌터

질풍가도 원곡 가수 유정석 싱어게인3 74호 가수 정리해봅니다

by 월드매니저 2023. 11. 12.
반응형

질풍가도 원곡가수 유정석

 

싱어게인3 OST 조 마지막 출연자로 나온 74호 가수입니다. 예전부터 싱어게인 OST 조에는 노래는 정말 유명하고 전국민이 아는데도 노래를 부른 가수는 알려져 있지 않은 경우가 꽤 있어 신선함을 줬던 적이 많았죠. 이번 74호 역시 등장할때는 아무도 몰랐지만 익숙한 전주와 함께 노래의 첫소절이 흘러나오자 마자 모두 탄성을 지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야구장같은 경기장에서 응원가로 정말 많이 울려퍼지는 '질풍가도' 노래 였기 때문이죠. 질풍가도라는 노래 제목은 낯설지 몰라도 경쾌하고 힘찬 멜로디로 시작하는   '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  라는 첫 소절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듣자 마자 '아, 이 노래구나!' 하면서 놀랄 수 밖에 없었네요. 그동안 노래 제목도 모르고, 누가 부른지도 모르고 열심히 흥얼거리고 따라 불렀었네요. 

 

 

질풍가도 원곡

전 이 노래가 어떤 드라마 주제곡인지 알았습니다. 노래의 분위기나 가사를 봐도 왠지 운동하는 장면이 자연스럽게 연상이 되죠. 그런데 원곡은 아주 오래전에 방영했던 애니메이션 '쾌걸근육맨 2세' 의 주제가였으며 투니버스 자체 제작곡이라고 합니다. 

 

의외인 것은 이 노래는 정작 애니메이션이 방송되던 시기에는 별다른 반응이 없다가 7년이라는 세월이 흐른 뒤에 갑자기 인기를 얻었다고 하네요. 그당시 애니메이션을 보던 주시청자층이던 청소년들이 사회인이 되어 각종 스포츠 경기나 대학교 등에서 응원가로 불려지기 시작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노래 자체가 좋고, 템포도 신나고 빨라 응원가로 제격인데다가 가사까지 어려서 애초에 응원가로 만들어진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잘 맞죠.

 

 

 

 

질풍가도 가사

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

거친 파도에도 굴하지 않게

드넓은 대지에 다시 새길 희망을

안고 달려갈거야 너에게

너에게

 

그래 이런 내 모습

게을러 보이고 우습게도 보일 거야

하지만 내게 주어진 무거운 운명에

나는 다시 태어나 싸울거야

 

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

거친 파도에도 굴하지 않게

드넓은 대지에 다시 새길 희망을

안고 달려갈거야 너에게

너에게

 

세상에 도전하는 게 외로울지라도

함께해줄 우정을 믿고 있어

 

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

거친 파도에도 굴하지 않게

드넓은 대지에 다시 새길 희망을

안고 달려갈거야 너에게

너에게

 

한번 더 나에게 질풍같은 용기를

거친 파도에도 굴하지 않게

드넓은 대지에 다시 새길 희망을

안고 달려갈거야 너에게

너에게

 

질풍가도 가수 유정석

유정석

 

이름 : 유정석

ㅋ나이 : 1973년생

데뷔 : 2003년 '출사표'

 

가수 유정석은 쾌걸근육맨2세 주제가인 '질풍가도' , '파워레인저 다니오 썬더' OTS '승리의 약속' , '아따맘마' 1기 오프닝 곡인 '잘 있어요' 등과 같은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주로 불렀습니다. 

 

노래 '질풍가도' 의 작곡가인 박정식이 만든 프로젝트 그룹인 EMP 에서 '이별이구나' 를 불렀지만 , 프로젝트 그룹이었던 EMP 가 오래가지 못해 활동이 길진 못했다고 합니다.

 

 

뒤늦게 질풍가도가 인기를 끌면서 슈가맨에서도 섭외를 하려고 했는데 개인사정상 참여를 못했다고 하죠. 싱어게인에 나왔던 많은 가수들이 슈가맨에서도 나온 경우가 많았는데 유정석은 슈가맨에서도 볼수 없었네요.

 

근황올림픽에 출연한 유정석

 

유정석은 21년8월에 유튜브 '근황올림픽' 에 출연해 그동안의 사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믿고 따르던 누나가 식도암 말기 판정을 받아 간호하던 중에 갑자기 건강하던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시고, 그 충격으로 어머니는 파킨슨병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결국 누나도 세상을 떠나고 유정석 역시 정신적이 충격으로 우을증과 마비 증세를 겪었다고 하네요.

 

글로만 전해들은 저도 정말 힘들었겠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데 본인은 오죽했을까요. 정말 말로 다하지 못할 마음고생이 심했겠네요. 유정석은 그런 힘든 상황에 자신이 부른 노래 질풍가도가 각종 스포츠경기에서 응원가로 불리고,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듣고 힘을 내게 됐다는 댓글을 보고 자신도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올게인합격

그리고 이번에 싱어게인3에 참가해 1라운드 무대에서 올어게인을 받아 2라운드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1973년생으로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여전한 노래 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줬습니다.

 

노래 가사 자체가 힘든 시간을 견뎌온 유정석 가수 본인에게 하는 다짐인것 같아 더욱 가슴 뭉클했던것 같네요. 싱어게인3 74호 가수이자 질풍가도의 원곡 가수인 유정석이 앞으로 더욱 많은 무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노래로 용기와 감동을 전해줬으면 좋겠네요. 앞으로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