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헌터

백종원 클라쓰 첫방송 잔치국수

by 월드매니저 2021. 6. 28.
반응형

백종원의 새로운 예능프로그램 '백종원 클라쓰' 가 첫방송을 했습니다. 그동안 각종 프로그램에서 한식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준 백종원인데 이번에는 외국인들에게 한식을 가르치는 방송이네요. 백종원과 성시경의 색다른 조합으로 그동안 볼수 없었던 티키타카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백종원 클라쓰는 어떤 방송인가

백종원 클라쓰

케이팝과 한국드라마, 한국영화의 전세계적인 인기로 한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제대로 된 한식을 접할 기회도 적고, 제한된 식재료로 인해 맛을 내기도 어려운 상황이죠.  이런 상황에서 해외 어디서든, 어떤 식재료를 사용하든, 모든 사람에게 진짜 한식을 맛보게 해줄 글로벌 한식 프로젝트입니다.

 

방송시간 : KBS2TV  월 밤8시30분 방송

 

백종원은 그동안 요리 초보, 요식업 초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음식을 쉬우면서도 맛있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저 역시 백종원의 요리레시피를 따라하며 요리의 새로운 매력에 눈을 뜨기도 했네요. 이번에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맛있는 한식을 제대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게 되었네요. 

 

그동안 다양한 방송인들과 호흡을 맞춰왔는데 이번엔 성시경을 파트너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첫방송을 보니 백종원과 성시경의 티키타카가 장난이 아니네요. 능글맞으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의 성시경이 백종원과 의외로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한국말과 요리에 서투른 외국인들과 백종원, 성시경이 함께 하는 백종원 클라쓰, 이제 첫방송을 마쳤는데 앞으로가 기대되는 재밌는 방송이네요.

 

 

잔치국수

백종원 클라쓰 잔치국수

 

백종원 클라쓰 첫음식으로는 잔치국수가 선정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잔치날이면 빠지지 않고 먹었던 잔치국수가 첫음식으로 어울린다고 해서 선정된것 같네요. 

 

고명도 오방색으로 제대로 만들어서 올립니다.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각각 황백지단을 부쳐내고, 호박과 당든, 대파,표고버섯을 비슷한 길이로 썰어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잔치국수하면 보통 멸치로 국물을 낸 육수를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전통방식대로 고기 육수를 이용해서 만드는 잔치국수입니다.  덩어리고기를 푹 끓여서 육수를 내는 방식이 아니고, 얇은 불고기용 소고기를 사용하네요. 얇은 소고기를 가위로 숭덩숭덩 썰어 볶아서 육수를 냅니다. 

 

 

물론 요리과정이 순탄하지는 않습니다. 한국말과 요리에 서툰 외국인들이다 보니  당연스러운 결과겠죠. 그래도 서툰 손길이나마 하나씩 하나씩 순서대로 따라하는 모습이 대견하기도 합니다.

 

 

고기를 볶을때는 참기름과 식용유를 같이 써서 볶아줍니다. 

 

참기름과 식용유 한스푼씩을 넣고 달궈준 다음에 고기를 넣고 타지 않도록 빠르게 볶아줍니다. 고기 색깔이 변하고 익으면 물을 부워서 끓여주면 됩니다.

 

썰어놓은 호박과 당근, 표고버섯등을 넣어 끓여주다가 간을 맞춰줍니다. 간은 간장 1스푼과 액젓이나 피시소스 1스푼을 넣어줍니다. 마무리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소면은 미리 삶아서 찬물에 헹궈놓습니다. 소면을 삶을때는 끓는물에 소면을 넣어 끓여주다가 물이 넘칠것같으면 찬물을 넣어줍니다. 두번정도 반복한 다음에 꺼내어 찬물에 바락바락 씻어주면 됩니다. 그릇에 소면을 담고 육수를 부어주고, 만들어놓은 지단고명을 올려줍니다.

 

그럼 드디어 잔치국수가 완성됩니다. 고명이 화려해서 무척이나 먹음직스럽네요. 고기를 볶아 육수를 만들었기 때문에 깊은 국물맛의 맛있는 잔치국수가 되었을것 같네요.  과정은 간단한것 같지만, 요리에 서툰 외국인들과 함께 하다 보니 장장 3시간에 걸쳐 만들게 되었네요. 아마 점점 익숙해지면 속도는 빨라지겠지요. 

 

 

잔치국수 레시피 정리

백종원 클라쓰 잔치국수 레시피
준비물 : 소면,애호박,당근,표고버섯,대파,불고기용 소고기,간장,액젓,소금,계란,참기름,식용유

1.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나눠 각각 황백지단을 만든다
2.준비한 채소는 비슷한 크기로 잘라준다
3.소면은 삶아 찬물에 씻어 놔둔다
4.냄비에 참기름,식용유를 넣고 고기를 볶는다
5.물을 붓고 끓어로으면 채소를 넣는다
6.국간장,액젓,소금으로 간을 한다
7.소면에 육수를 붓고 고명을 올린다

백종원 클라쓰 첫방송 소감과 잔치국수 레시피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백종원의 방송은 항상 구수하면서도 재미도 있고 요리도 쉽게 배울수 있어 유익하기도 하죠. 이번 백종원 클라쓰를 통해 많은 외국인들이 보다 쉽고 맛있게 한식을 접할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