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헌터

나혼자산다 기안84 논란 총정리

by 월드매니저 2021. 8. 17.
반응형

예전에는 '나 혼자 산다' 재밌게 보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혼자 사는 1인 가구의 삶을 진솔하게 보여주며 다양한 사람들이 혼자서 사는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어느새인가부터는 예전의 미덕을 잃어버리기 시작했죠.

 

이제는 누가 누가 화려하게 잘사나 자랑하는 프로가 되어 버렸습니다. 자연스러운 재미는 없어졌고,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와 함께 이런 저런 논란도 계속해서 늘어갔고, 최근에는 기안84 왕따 논란으로 또다시 사람들의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 방송을 보면서 조금 심하지 않나 싶었는데 역시 다른 사람들의 생각도 비슷했나 봅니다. 

 

 

나혼자산다 기안84 왕따논란

바로 최근 방송입니다. 2021년 8월 13일에 방송분입니다. 기안84가 오랜동안 연재해왔던 웹툰 '복학왕' 을 완결한 기념으로 멤버들과 함께 할 여행을 준비하게 됩니다. 나혼자산다에서는 그동안 여러번의 정기모임, 여행등을 통해 멤버들이 모여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는 기안84가 멤버들을 고향인 여주로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가지려고 했습니다. 자신이 직접 단체티도 준비하고, 이런 저런 게임같은것도 같이 하려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같이 동행한 전현무는 그런 기안84에게 계속해서 멤버들이 온다는 얘기를 하며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기안이 멤버들과 같이 게임하려고 봅슬레이도 준비하고 전현무와 같이 하다가 파티를 하려고 마을회관으로 갑니다. 이때도 전현무는 멤버들이 어디 들렀다 온다고 늦는다고 얘기하고, 마을회관에 와있을줄도 모른다고 얘기합니다. 이때까지도 기안은 멤버들이 오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그제서야 전현무는 기안에게 멤버들이 아무도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얘기합니다. 그말을 들은 기안은 정말 황당해하죠. 이게 도대체 무슨 상황인가 싶었을 겁니다. 코로나를 핑계로 대며 전현무가 대표로 참석했다는 말도 안되는 얘기를 변명이라고 합니다. 스튜디오에서는 전부 한자리에 모여 마스크도 하지 않은채 웃고 떠들고 있는데 말이죠.

 

전현무가 그런 와중에 나름 기안을 위해 준비한 욕조로 샤워를 시켜주고, 직접 음식도 준비하기도 하지만, 하루종일 멤버들과 함께 할 생각을 하고 있던 기안은 얼마나 어이없었을까요. 보는 제가 다 민망할 정도로 어이가 없더군요. 

 

 

더군다나 심각한 문제는 제작진이 이 부분에 대해 이렇게 논란이 될줄 전혀 몰랐다는 것입니다. 기안84 와 멤버들이 오랫동안 방송을 함께 해온 절친한 사이란건 누구라도 알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런 상황을 연출하며 웃음거리고 소비한다는건 분명 문제가 있죠. 

 

특히 요즘엔 이런 식으로 따돌림 당하는 사람을 괴롭히는 수법도 있어, 비슷한 상황을 겪은 사람에게는 너무나 큰 상처가 될수 있습니다. 그 수법은 이렇습니다. 평소 따돌림 당하는 친구에게 생일날 놀러가겠다고 합니다. 따돌림 당하던 친구는 너무나 기뻐 엄마에게 얘기해 생일상도 준비하고, 친구들이 올 생각에 기대에 들떠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은 오지 않죠. 이런 식이 아주 못된 왕따 수법이 종종 커뮤니티에 올라와 사람들의 공분을 사고는 하는데 잘나가는 공중파 예능프로에서 버젓이 이런 장면을 방송하다니요....  비슷한 경험을 했던 사람들과 그 가족들은 얼마나 괴로웠을지 상상도 못할것 같습니다.

 

제작진측에서는 황당해하는 기안84의 모습에 사람들이 재밌어하고 아무렇제 않게 깔깔 웃어 넘길거라고 생각했을까요? 아니면 혹시라도 정말 깜짝카메라를 하려고 나중에라도 멤버들이 올까요?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으로는 멤버들은 불참이 확실시 됩니다. 

 

 

결국 이번 방송에 대한 논란은 전적으로 제작진이 자초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기안과 멤버들은 아무렇지 않다며 다시 방송에서 웃고 떠들지 몰라도 이부분을 방송으로 고스란히 지켜본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불쾌할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나  기안84는 그동안 여러차례 방송에서 ADHD, 공황장애, 불안장애등을 겪은것을 얘기하기도 했는데, 이런 식이 마음의 상처가 될만한 기획을 하고 방송을 하는 것은 제작진의 세심함이 너무 부족한것 같습니다. 

 

제작진은 이번 논란에 대해 왜 이렇게 시청자들이 분노하고 비판을 하는지에 대해 억울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겸허하게 비판을 받아들이고 정식으로 사과 방송을 했으면 합니다. 언제나처럼 꿋꿋하게 방송을 통해 돌파하려고 할것 같지만, 이런 일이 생길때마다 등돌리는 시청자들이 많다는것도 기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