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헌터

여자배구 올림픽 일정 총정리

by 월드매니저 2021. 7. 28.
반응형

여자배구 올림픽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이끄는 여자배구팀이 도쿄올림픽에서 열정적으로 경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브라질과의 첫경기는 아쉽게 졌지만 이어졌던 케냐전에서는 멋진 승리를 거뒀죠. 남은 경기는 언제 있고 어떤 상대와 겨루게 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여자배구 올림픽 일정

여자배구 올림픽 일정

첫경기 브라질과의 대결은 아쉽게 패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도 있는게 브라질은 세계랭킹 2위의 강국입니다. 우리나라 여자배구 세계랭킹은 14위입니다. 2차전이었던 케냐와의 경기는 브라질과의 패배를 만회할수 있는 짜릿한 승리였습니다. 

 

세번째 경기는 7월29일 오전11시05분에 열립니다. 상대팀은 도미니카공화국으로 세계랭킹 6위의 강국입니다. 4차전은 이틀뒤인 7월31일 저녁 7시40분에 일본과 펼치게 됩니다. 일본 역시 세계랭킹 5위의 강호입니다. 예선 마지막 경기는 8월2일에 열리게 되며 상대국은 세르비아입니다. 세르비아도 세계랭킹 10위의 강국이죠. 

 

우리나라가 속한 A조에서 8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위 4위안에 들어야 합니다.  현재 브라질과 세르비아가 2승, 한국과 일본이 1승1패, 도미니카공화국과 케냐는 2패인 상황입니다.  우리나라가 4위안에 들려면 도미니카공화국과 일본중에서 최소 한 팀을 이겨야합니다.  남아있는 경기 모두 중요하니 열심히 응원해야 겠네요.

 

 

 

 

여자배구 조편성 및 세계랭킹

이번 도쿄올림픽 여자배구는 전부 12개국이 출전했습니다. A조 6개국, B조 6개국이 조별 리그를 거쳐 진행을 하게 됩니다.

 

A조 : 한국, 일본, 세르비아, 브라질, 도미니카공화국, 케냐
B조 : 중국, 미국, 러시아,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터키

 조별예선을 거쳐 각 조 상위4개팀이 8강전을 펼치게 됩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되며 A조 1위는 B조 4위, B조 1위는 A조 4위와 경기를 하게 되고, 각 조의 2위,3위 팀은 추첨을 통해 대진이 결정됩니다.

 

A조에서는 현재 2승을 거둔 브라질과 세르비아,  1승1패인 한국과 일본이 진출할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아직 남아있는 경기들이 많으니 결과에 따라 달라질 가능성은 많습니다. 우리나라가 다음 상대팀인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를 이기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하게 되는데요,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겠습니다.

 

1위 : 미국
2위 : 브라질
3위 : 중국
4위 : 터키
5위 : 일본
6위 : 도미니카 공화국
7위 : 이탈리아
8위 : 네덜란드
9위 : 러시아
10위 : 세르비아
11위 : 벨기에
12위 : 독일
13위 : 폴란드
14위 : 한국
15위 : 푸에리토리코
16위 : 아르헨티나
17위 : 불가리아
18위 : 대만
19위 : 콜롬비아
20위 : 캐나다
여자배구 세계랭킹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2020 도쿄올림픽)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2020 도쿄올림픽)

세터 : 염혜선,안혜진
리베로 : 오지영
센터 : 양효진, 박은진, 김수지
레프트 : 김연경, 표승주, 이소영, 박정아
라이트 : 김희진, 정지윤

 


주장 김연경 선수를 중심으로 똘똘뭉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해주고 있는 여자배구팀입니다. 아무쪼록 29일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를 이기고, 31일 펼쳐지는 한일전에서는 부담없이 경기에 나설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만약 도미니카공화국에 질경우에는 무조건 일본에 이겨야 하기 때문에 한일전이라는 부담감과 함께 승리에 대한 부담감까지 합쳐져 선수들이 받는 부담감이 너무 커지지 않을까 싶기 때문이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들인만큼 좋은 결과 이어지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