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헌터

인천 국군복지단 미추홀마트 군마트 방문기

by 월드매니저 2024. 11. 9.
반응형

미추홀마트 군마트

 

 

집근처 가까운곳에 군마트인 미추홀마트가 생겼습니다. 군마트는 군인과 그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마트입니다. 그동안 인천에는 군마트가 없었는데 인천 부평구 청천동에 생겼지요.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수 있는 상품이 많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오픈 초기에는 한참이나 줄서서 들어가야 했지요. 지금도 시간대를 잘 못만나면 기다려야 할때도 많습니다. 

 

 

미추홀영외마트

 

미추홀마트 혹은 미추홀영외마트라고도 불리우는데 , 인천에 유일하게 있는 군마트라서 그런지 평일에도 주차장이 무척이나 혼잡합니다. 저는 다행히 집이 가까워서 걸어오는데 차를 갖고 오시는 분들은 사람 많을때는 주차장에 자리가 날때까지 많이 기다려야 할때고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나마 주차관리원이 거의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통제는 비교적 잘 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한 번 올때 다양한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차를 갖고 오실때는 어느정도 기다려야 하는 점도 알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인천군마트

 

미추홀군마트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 아닙니다. 이용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역 장병 (사관생도, 후보생, 부사관 후보생 포함)
*국군 공무원 근로자 및 국방부 공무원
*군무원 및 10년 이상 복무 후 전역한 군인
*국가유공자 및 국가보훈대상자와 그 가족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저같은 경우는 아버님이 베트남 참전용사이신 관계로 국가유공자이셔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트에 들어갈 때 매번 자격조건이 되는지 입구에서 검사를 합니다. 

 

 

국군복지포털앱을 설치한 후에 인증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증과 증명서류만 있어도 됩니다. 저는 아버지의 국가유공자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사진 찍어 핸드폰으로 저장하고 신분증과 함께 보여주고 들어갑니다. 

 

인천영외마트

 

마트 내부가 많이 넓지는 않습니다. 항상 찾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북적북적거리는 편이지요. 대형마트처럼 여유있게 천천히 둘러보는건 거의 힘들고 사고 싶은 상품을 빨리 찾아 구매하고 나오는게 편합니다. 

 

처음엔 신기해서 하나부터 열까지 시중가 대비 얼마나 저렴한가 일일히 비교해가며 샀는데 이제는 자주 가다 보니 필요한 것만 사고 나오는 편이네요.

 

미추홀마트 판매상품

 

채소, 고기와 같은 신선식품은 없지만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군마트이다 보니 장병용품 코너가 별도로 있기도 합니다. 

 

 

인기가 많은 상품들은 항상 매진되어 텅텅 비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유명한 달팽이크림같은 경우 물건이 채워지는대로 바로 바로 팔려나가기도 하지요. 

 

 

오전 일찍 갈수 있는 상황이 안되다 보니 거의 오후 늦게 자주 가는 편인데 거의 갈때마다 텅텅 비어 있는 매대가 많이 있네요. 

 

 

군마트라고 해서 모든 상품이 시중보다 많이 저렴한건 아닙니다. 물론 저렴한 상품이 훨씬 많습니다. 가격 비교하기 쉬운 라면을 예로 들면 신라면 5개입짜리가 3,400원인데 일반 마트에서도 비슷한 가격에 많이 팔죠. 열라면 같은 경우 2,480원으로 저렴합니다. 

 

군마트 주류

 

뭐니뭐니해도 군마트의 핵심은 술인것 같네요^^ 군마트 생긴후로 맥주와 소주는 떨어질만하면 들러서 채워 놓고 있지요. 냉장고에 채워놓은 술이 떨어져가면 군마트 갈때가 다가왔구나 생각합니다 ㅎㅎ

 

 

술을 줄여야 하는데 하필 군마트가 생기다 보니 술 줄이기 더욱 힘들어진것 같네요. 

 

군마트 주류

확실히 일반 마트보다 술은 저렴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이다 보니 구매수량 제한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카트나 바구니에 담을 수 있는 수량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한번에 최대 100만원 이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일반 가정에서 필요한 상품 사는데는 구매 제한에 걸리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요.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한 번 올때 카드에 물건을 가득 담아 계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이용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들러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