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헌터

싱어게인2 참가자 출연진 총정리

by 월드매니저 2021. 12. 6.
반응형

작년에 방송되어 많은 화제를 모았던 싱어게인이 시즌2로 돌아옵니다. 싱어게인2 화제가 될만한 참가자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싱어게인2는 매주 월요일 밤9시에 방송됩니다. 

 

슈퍼스타K 의 성공이후 정말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나왔고, 여전히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노래 잘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계속해서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꾸미고 많은 프로가 만들어졌죠. 그중에서도 싱어게인은 더이상 새로울게 없을만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바로 예전에 가수 활동을 했거나, 했지만 무명이었던 가수들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이었습니다. 우리 기억속에 있던 많은 가수들이 오랜만에 방송에서 모습을 보였고 그들의 감동적인 무대들이 연일 이어지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저도 정말 재밌게 봤던 프로였습니다. 싱어게인 덕분에 매주 월요일이 기다리질 정도였고, 초반부터 응원했던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이 TOP3 에 올라가 끝까지 재밌게 봤네요. 거의 1년여만에 싱어게인2 로 돌아오는데, 이번에는 과연 어떤 숨겨지고 잊혀졌던 가수들이 모습을 드러낼지 궁금합니다. 

 

싱어게인2 심사위원

 

싱어게인2 심사위원

싱어게인2 의 MC 는 여전히 이승기가 맡게 되었습니다. 재치넘치면서도 출연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보듬어주는 진행으로 잘했는데 계속 MC 를 맡게 되었네요. 심사위원도 거의 전과 그대로인데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이 빠지고 윤도현이 새롭게 합류했습니다. 

 

싱어게인의 심사위원들은 모두 따뜻하고 진정어린 심사로 보는 사람들을 편하게 해줬는데, 그대로 나오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에는 꼭 보기 불편할 정도로 독설을 퍼붓고 오만한 심사를 하는 심사위원이 있기 마련인데 싱어게인에서는 그런 불편한 심사가 없어 아주 좋았거든요. 윤도현도 김종진과 비슷한 성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싱어게인2 참가자 알만한 사람

싱어게인2 는 본선진출에 성공한 73팀이 참가하게 됩니다. 이미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출연자의 사진이 공개되었는데요, 사진으로도 익숙한 얼굴들이 많이 있어, 아주 쟁쟁한 경연이 될것이라고 기대됩니다. 출연자중에서 화제가 될만한 사람들을 정리해봅니다. 

 

1호 : 그룹 엠블랙에서 활동했던 가수 천둥입니다.  천둥(본명 박상현, 31세)은 가수 산다라박의 친동생으로도 유명하죠. 2009년 데뷔후 2014년까지 활동하다가 소속사와의 계약종료후 팀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후 솔로활동과 연기활동을 병행했고, 이번에 싱어게인2 에 1호 가수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3호 : 2001년에 데뷔한 주니퍼입니다. (본명 박준영) '하늘 끝에서 흘린 눈물' 이 아주 유명합니다. 노래 들으면 많은 분들이 알만한 히트곡입니다. 하지만 생활고로 인해 가수 활동을 접고 괌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한다고 알려졌습니다. 2015년에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 에  출연해 녹슬지 않은 노래 실력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했던 노래를 불렀던 가수라 이번에 기대가 크네요.

 

4호 : 2012년에 '신현희와 김루트'로 데뷔했던 가수 신현희입니다. '오빠야' 라는 누구나 들으면 아는 히트곡이 있습니다. 맑고 청량한 목소리로 독특한 창법으로 불러 많은 화제가 되었던 곡으로 아마 노래는 모르는 분이 없을듯 하네요.

 

 

 

6호 : 과거 '원킬' 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곽동현입니다. 히든싱어 김경호 편에서나와 준우승까지 올라가며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팬텀싱어에도 나와 준우승을 했던 경력이 있고, 복면가왕에도 출연해 가왕전까지 올라가는 좋은 성적을 거둔바 있습니다. 고음처리에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8호 : 싱어송라이터 임세준입니다. 2012년 데뷔했으며 '오늘은 가지마' 가 대중들에 많이 알려졌습니다. 복면가왕에 '모기향 필 무렵'으로 출연해 가왕전까지올라갔고 불후의 명곡에서 3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실력 좋은 가수입니다.

 

 

12호 : 2005년에 결성된 인디밴드 '브로콜리 너마저' 의 보컬을 담당했던 윤덕원입니다. 2014년에는 솔로 1집 '흐린 길' 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붕가붕가 레코드의 창립멤버이기도 하면서 임원들이 구성했던 밴드 '술탄 오브 더 레코드' 에서 무스타파 더거로 활동했던 이력도 있습니다. 가창력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담담한 음색의 보컬이 인상적입니다.

 

14호 : 그룹 파란에서 에이스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가수 최성욱입니다. 현재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음처리와 가성이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2021년) 파란 데뷔 16주년 기념 싱글 '습관처럼' 을 발매했습니다. 

 

 

 

18호 : 가수 리아(본명 김재원)입니다. 독특한 음색과 훌륭한 가창력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까지 활발한 활동을 해서 익숙한 분들이 많을듯 합니다. 대표곡 '눈물' 은 지금 들어도 좋은데요, 오랜만에 방송에서 모습을 보는것 같은데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슈가맨과 복면가왕에도 출연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22호 : 슈퍼스타K 시즌3의 우승자 울랄라세션입니다. 당시 리더였던 임윤택의 암투병과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었죠. 멤버들 모두가 노래도 잘 부르고 퍼포먼스에도 강해 다채롭고 화려한 무대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암투병중에도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리더 임윤택은 안타깝게 2013년에 세상을 떠났죠. 워낙 잘하는 팀이니만큼 싱어게인2에서는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상당한 시대가 됩니다.

 

24호 : '사랑인걸' 로 유명한 가수 모세(본명 김종법)입니다. 2005년 데뷔했으며 1집 수록곡 '사랑인걸' 이 히트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맑고 깨끗한 목소리로 부르는 '사랑인걸' 은 오랜 세월이 흘렀어도 여전히 좋네요. 슈가맨과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9호 : 우리나라 1호 사이버가수 아담의 목소리였던 가수 박상철입니다. '세상엔 없는 사랑' 은 정말 좋은 노래입니다. 그 시절을 보냈던 많은 분들에게 추억의 노래라고 할수 있죠. 슈가맨에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0호 : MBC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위대한 탄생' 시즌3의 우승자 가수 한동근입니다.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가 히트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듀엣가요제에 출연한후에 데뷔곡이었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가 역주행을 하기 시작해 1위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대라는 사치' 도 히트곡이었고 복면가왕에서 '밥 로스' 로 출연해 가왕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2018년에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후 활동을 중단했던 전력이 있습니다.

 

31호 : 가수이자 보컬 트레이너인 신유미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보컬 트레이너로 출연하면서 대중들에 널리 알려졌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에서 GOT7, 트와이스, 데이식스 멤버들의 보컬 트레이너를 했고, YG엔터테인먼트에서 블랙핑크의 보컬트레이닝도 했던 굉장한 실력자입니다. 

 

 

 

 

싱어게인2 참가자 총정리

사전에 공개된 사진으로 정체가 공개된 참가자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73팀의 참가자중에서 정체가 밝혀진 참가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싱어게인 시즌1에 비하면 거의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어느정도 알려진 실력자라는게 대단한것 같네요. 

 

 


12월6일 싱어게인2 가 첫방송이 되었는데요, 역시나 기대했던 만큼 재밌네요. 여전한 심사위원들의 케미도 좋았고 새로 합류한 윤도현의 심사도 재밌었습니다. 첫회부터 아주 기억에 남는 참가자들이 많았는데요, 7호가수가 상당히 인상적이더군요. 공개된 사진으로 정체가 안 알려졌을 정도로 재야의 고수인데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오랜만에 본 22호 가수 울랄라세션의 역동적인 무대도 좋았고, 3호 가수 주니퍼의 '하늘 끝에서 흘린 눈믈' 라이브는 소름이 돋았네요. 4호 가수 신현희의 깜찍 발랄한 무대도 좋았습니다. 밝은 에너지가 넘쳐나는 흥겨운 무대였습니다. 

 

마지막 무대였던 31호 가수 신유미의 무대도 인상적이었고,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되는 좋은 무대들이 많아 나왔던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다시 월요일이 즐거워질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