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헌터

부산 가볼만한곳 총정리

by 월드매니저 2021. 6. 27.
반응형

2021.06.23 - [정보헌터] - 강릉 가볼만한곳 총정리 BEST10

부산은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자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은 관광도시입니다. 저도 나중에 여건만 되면 부산에서 한 달살기 같은거 해보고 싶을 정도로 좋아하는 곳이지요. 그동안 여행으로 몇 번 다녀왔어도 항상 새롭고 좋더라구요. 부산 가볼만한곳 총정리 해봅니다.

 

1.태종대 유원지

태종대 유원지

태종대는 부산의 시원하고 푸른 바다와 수려한 경관을 한 눈에 볼수 있는 너무도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특히나 태종대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정말 장관이라 할수 있죠. 

 

다누비열차를 타고 올라와서 전망대에서 멋진 경치를 보고 천천히 다니면서 시원한 풍경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와 온갖 잡생각들이 싹 날라가면서 가슴이 후련해지는게 너무 좋습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도 너무 좋아하시구요, 연인,가족과 함께가도 정말 좋은 곳입니다.

 

2.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 바로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이라고 할수 있죠. 대학생때 친구들과 해운대 해수욕장 놀러가서 신나게 놀았던 기억도 나는데요, 언제 찾아가도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정말 매력적인 곳이죠. 특히 해수욕장에서 조금만 나가면 바로 도심과 연결되어 있어 해수욕과 도시 관광을 제대로 즐길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동백섬

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있는 동백섬도 같이 가보는게 좋습니다. 2005년 APEC정상회담이 열렸던 곳인데 당시 회담장소도 볼수 있고 한바퀴 빙 둘러서 산책하기 아주 좋습니다.

 

 

3.해동 용궁사

해동 용궁사

해동 용궁사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거대한 규모의 사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이라 불리우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죠.  절 어느곳에서도 끝없이 펼쳐진 바다가 잘 보이는 오션뷰가 일품입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전에 다녀왔는데 관광객들 정말 많죠.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다시 가볼 계획입니다.

 

4.감천문화마을

한국의 마추픽추라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여기가 정말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이국적인 멋진 풍경을 선보이는 곳입니다.  파스텔톤의 감각적인 집들이 좁은 골목길을 따라 끝도 없이 이어져 있는데요, 사진 찍기 좋은 예쁘고 아름다운 곳들이 지천으로 널려 있습니다. 연인과 손을 잡고 거닐다 보면 흡사 동화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수 있죠. 낭만과 추억이라는 명칭이 가장 잘 어울리는 감천문화마을입니다.

 

5.용두산공원

용두산공원

시내관광을 할때 빼놓지 않고 가봐야 할곳이 용두산공원입니다.  높고 길게 뻗은 부산타워가 가히 랜드마크라고 할수 있는데요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는 부산 전경은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63빌딩이나 롯데타워에 올라가서 보는 서울풍경보다 훨씬 멋지게 보입니다.

 

부산타워에서 바라본 부산전경

부산타워에 올라가서 사방 팔방으로 보이는 부산전경은 부산의 매력을 흠뻑 느낄수 있습니다.

 

 

6.국립해양박물관

국립해양박물관

태종대와 가까워서 태종대를 둘러 본 뒤에 가면 좋은 국립해양박물관입니다. 부산까지 놀러와서 무슨 박물관이냐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수 있지만, 한번 가보면 와보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할만한 곳이에요. 시설이 무척이나 잘 되어 있고, 큰 아쿠아리움 못지 않은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일인당 몇만원씩 하는 아쿠아리움에 비하면 정말 가성비 최고인 곳이죠.

 

특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아이를 데리고 있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들어봐야 할 곳입니다. 물론 가보면 누구나 다 좋아할만한 멋진 곳이에요. 

 

7.흰여울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

영화 변호인을 보신 분들이라면 잊을수 없는 곳 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무한도전에서도 부산에서 추격전 촬영활때도 나왔었죠. 해안가 절벽 끝에 바다를 따라 난 골목길 안쪽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있죠. 골목 구석구석 예쁜 카페와 공방등이 있어 조용하게 산책하면서 여행의 정취를 느끼기 좋은 곳입니다.

 

8.민락수변공원

민락수변공원

낮보다는 밤에 더 활기가 넘치는 곳입니다. 마린시티와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시원한 밤에 지인들과 먹는 맥주 한잔은 잊을수 없는 낭만적인 추억이죠.  주변으로 멋진 카페와 포장마차들이 즐비해 있어 멋진 밤을 보내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곳이죠. 여름밤에는 사람이 너무 많은 단점이 있지만 그것 또한 매력으로 볼수 있습니다.  

 

 

9.국제시장

국제시장

영화로 인해 너무나 유명해진 국제시장입니다.  국제시장은 그 크기만큼이나 온갖 다양한 물건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시장안이 마치 미로와도 같은데 정말 여러가지 다양한 온갖 것들이 다 있어서 둘러보다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되지요. 먹거리 좌판이 펼쳐지는 곳에서는 그냥 지나칠수 없을 정도로 입맛 당기는 맛난 것들이 많으니 군것질 하는 재미 또한 빼놓을수 없습니다. 

 

10.오륙도

오륙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오륙도에는 탁트인 전망을 볼수 있는 해맞이공원과 푸른 바다를 바로 발밑으로 볼수 있는 아찔한 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유람선 선착장도 있어서 유람선도 타볼수 있지요.  선착장 근처에서 해녀들이 바로 채취한 해산물을 맛볼수 있는 것도 색다르고 잊을수 없는 추억이 됩니다.

 


부산 가볼만한곳 정리해봤는데요, 이외에도 정말 가볼곳도 많고, 맛집도 정말 많죠. 언제 가도 정겹고 활기가 넘치는 부산인데요, 조만간 계획 잡아 또 다녀와야 겠네요^^

 

 

반응형

댓글